사람의 발길이 잘 닿지 않는 높은 산의 바위표면에 서식하는 버섯을 석이버섯이라고 합니다. 석이버섯은 잎사귀가 납작하게 생격도 앞뒤 구별이 뚜렷한 것이 특징인데요. 이 석이버섯은 음식 재료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그 쓰임새에 따라 갖가지 효능들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석이버섯이 가지고 있는 효능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석이버섯 효능


1.노화방지가 탁월하고 시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


석이버섯은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레시틴은 노화를 방지하는 작용이 있는데요. 뇌세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어 뇌기능이 제대로 활동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인성 치매를 예방할때도 좋으며 피부미용, 눈의 피로회복 및 시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수시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변비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장이 약해서 설사를 자주 하거나 배변 장애를 겪는 분들에게도 역시 석이버섯이 좋다고 합니다. 이때는 석이버섯을 달인 것을 마시거나 쌈으로 해서 꾸준하게 먹게 되면 장을 강하게 하고 배변 장애를 개선하게 됩니다.


3.성인병 및 신경통 치료에 도움이 된다.


석이버섯을 달인 물은 혈당과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성인병 환자들에게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경통 환자들은 극심한 통증이 문제가 되는데 역시 석이버섯 달인물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항암효과가 뛰어나고 항면역작용이 있다.


석이버섯을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정신적, 신체적 힘의 보강을 통해 일상생활을 활기차게 지속해나갈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석이버섯은 암의 저항에 뛰어난 항암효과는 물론 다당성분이 면역력을 증강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작용으로 신체가 건강함을 계속 유지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 밖에도 잘 알려진 석이버섯 효능을 들자면 방광염이나 기관지염 같은 각종 염증의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식중독이 문제가 되는 여름철에 석이버섯을 사용하면 식중독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석이버섯 보관법


석이버섯을 보관할때는 신문지에서 싸서 습기를 제거하여 냉장보관합니다. 이 상태로는 대략 7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좀 더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말린것을 실온, 냉동 상태로 보관하면 오랜기간 저장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