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잎차는 은은한 향이 돌아 좋다고 하지만 우리 건강에 이로움을 주는 각종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잎차의 다양한 효능들이 알려지면서 관련 제품들도 나오고 있죠. 당뇨병 치료나 뇌졸중 예방 등 솔잎차의 중요한 효능 외에도 다른 효능들이 있다고 하니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잎차 효능


1.탈모 예방에 탁월하다.


솔잎차는 탈모가 심한 분들에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탈모는 평소에도 있지만 환절기, 건조한 계절이 되면 더욱 심해지게 되죠. 이럴때 솔잎차를 커피 대신 자주 마신다면 발모를 촉진하는 효과로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하나둘 늘어나는 새치, 흰머리가 문제일때 역시 솔잎차가 도움이 됩니다.




2.당뇨병 치료에 효과가 좋다.


국민병이라고 할 정도로 당뇨병은 많은 분들이 앓고 있는 질병입니다. 당뇨병은 먹는 음식을 관리해야 되다보니 심적 고생이 많은 병입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 합병증이 생기지 않습니다. 솔잎차에는 글리코기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혈당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3.니코틴 해독에 도움을 준다.


니코틴은 흡연으로 인해 몸에 누적되게 됩니다. 이런 니코틴은 몸에 쌓이면서 각종 질병을 야기하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새해가 되면 다짐하는 금연을 성공하는 것도 좋지만 그게 힘들때는 솔잎차를 마시면서 니코틴을 해독하면서 서서히 흡연량을 줄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흡연을 하는 분이라면 꼭 마셔야 할 차입니다.




4.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된다.


솔잎차 효능 중 뇌졸중 예방도 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우리 몸은 노화가 됩니다. 뇌졸종의 위험도도 결국 증가게 됩니다. 여기에 과도한 스트레스, 과로 등이 누적되다보면 더욱 뇌졸중이 빨리 오기도 하죠. 솔잎차에는 테레빈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말초혈관의 확장을 통해 혈액순환이 잘되게 합니다. 이런 효과는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뇌졸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고혈압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5.빈혈 치료에 도움이 된다.


여성분들은 늘 빈혈 걱정을 하게 되죠. 빈혈은 그냥 방치하면 문제가 되니 꼭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빈혈에는 철분이 중요한데요. 솔잎차에는 이 철분이 풍부하며 비타민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커피대신 솔잎차를 마신다면 빈혈을 예방하거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솔잎차 만드는법


  1. 솔잎을 채취해서 깨끗하게 씻은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2. 솔잎와 꿀을 용기에 넣고 잘 버무려서 용기에 담아줍니다. 물 1컵, 흑설탕 1컵을 넣고 끓여서 식힌 시럽을 넣어줍니다.
  3. 7일동안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서 숙성시킨 뒤에 솔잎을 건져내면 솔잎 시럽이 완성됩니다.
  4. 물 한컵에 솔잎 시럽 한큰술을 타서 마십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