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은 사실상 완치를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당뇨병으로 인해 다른 합병증을 막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 맵고 짠 음식들을 피하되 영양가가 골고루 있는 음식들을 섭취해야 되는 것이죠.

당뇨병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분들이 앓고 있어 사회적으로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당뇨병은 평소 식습관만 잘 관리해야 하니,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조류


해조류는 당뇨병에 특효라고 할 정도로 도움이 됩니다. 해조류에는 섬유질, 비타민, 단백질, 칼륨, 인, 철분, 미네랄 등이 있습니다. 해조류의 이런 유용한 영양 성분들이 당뇨병에 좋으며 특히 몸속에 있는 이물질, 나쁜 세균들을 제거 및 배출 하는 효과가 뛰어나 당뇨병 외에도 몸의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력도 키워줍니다.


차가버섯


버섯 중에서도 약효가 뛰어나다고 소문난 것이 바로 차가버섯인데요. 차가버섯은 특히 당뇨병 식이요법으로도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차가버섯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먹게 되면 당의 조절에 유연성을 주게 됩니다. 차가버섯은 항산화효과도 뛰어나 암세포의 자가사멸을 유도하며, 아무런 부작용이 없는 것이 특징이죠. 항암치료 후에도 암의 재발을 막는데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칡뿌리


당뇨병 식이요법에 빠질 수 없는 음식이 바로 칡뿌리입니다. 다량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변비, 설사와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해열제 역할로 몸의 열을 내리거나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고, 피로회복, 고혈압의 조절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사포닌이 풍부해 암예방에도 뛰어나고 섬유질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당뇨병은 음식조절, 즉 식이요법이 필수적입니다. 먹고 싶은 것을 참아야 되는 것이 힘들긴 하지만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저염식 위주의 식단을 짜도록 합니다. 인스턴트, 기름진 음식, 밀가루가 많은 음식, 짱아지류의 음식을 피하고 폭식, 과식을 하는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꾸준한 운동을 해야만 혈당을 제대로 조절 할 수 있으니 잊지마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