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로 피로가 팍팍 쌓여가는 요즘입니다. 피로는 계속 누적되어 만성화 되면 이것이 원인이 되어 질병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이런 피로는 바로바로 풀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취미생활이나 운동 등이 있죠. 이런방법 외에도 간단하게 차 한잔만 마셔도 피로가 싹 풀리며 원기회복에 좋은 차들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차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인 대추. 달달한 맛이 일품인 대추를 차로 해서 마시게 되면 긴장을 푸는 것은 물론 피로의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신경이 예민해져 불면증에 시달릴때는 대추차를 한잔 마시게 되면 신경을 안정시켜 주어 잠이 잘 오게 합니다. 피곤함을 심하게 느끼면서 히스테릭한 증상이 있을때도 역시 도움이 되죠.
대추차는 끓일때 붉은색의 물이 우러나올때까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것은 소화기능이 약한분들에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점만 유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황기차
황기를 입에 넣고 씹어보면 섬유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섬유질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차로 해서 먹게 되면 기운이 솟아나게 되죠. 기운이 풀리고 아무것도 하기 싫은 무기력감에 빠졌을때 황기차를 한잔 마시게 되면 금세 기운을 회복하게 됩니다.
황기차는 식은땀을 자주 흘릴때, 혹은 과도한 업무, 학업을 인해 기운이 허할때 마시면 기운을 채워 다시 집중 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건강에 좋다고 이미 알려진 차입니다. 5가지 맛이 있다곤 하지만 신맛이 조금 더 강하게 나죠. 이런 신맛 때문에 피로를 회복하게 하고 식욕도 돋궈줍니다. 지친 간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만성적인 피로를 잡는데도 좋으며 몸이 지쳐 있을때 활기를 불어넣어 줍니다.
구기자차
구기자차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8가지가 전부 들어있습니다. 만성피로, 숙취를 해결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잦은 회식으로 인해 지쳐버린 간과 몸을 일깨우는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외에도 전반적인 건강을 지켜주는 구기자차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