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섭취에 노력하라.
체력은 모든 일에 대해서 중요한 디딤돌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체력은 국력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 것이 바로 체력입니다. 이런 체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뭐를 해야 할까요? 바로 양질의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신진대사를 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이면서 근육을 만드는 주 원료인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체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단백질은 과다하게 섭취한다 해도 축적되지 않고 배출 되기 때문에 한번에 많이 먹기 보다는 단백질이 몸에 사용될 수 있게 하면서 소량씩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에 맞는 식단을 짜라.
아이들이 성장을 할때 먹는 음식도 중요합니다. 나이에 따라서 성장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식단을 짜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정 시기에 많이 필요한 영양분을 넣는 것이 포인트죠. 영양죽, 잡곡밥과 같이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고 어느 하나라도 영양이 결핍이 되지 않도록 신경을 씁니다. 끼니를 거르는것은 성장기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니 주의해야 합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시킨다.
체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음식의 섭취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운동을 해야 체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태어날 당시에 몸이 약하다 하더라도 충분한 영양 섭취와 운동을 통해 건강한 체질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잔병치레도 없애게 되어 더욱 건강한 아이로 성장하게 도움을 줍니다.
외식과 인스턴스 음식을 멀리하라.
밥을 먹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음식들을 섭취하게 됩니다. 외식을 자주 하거나 인스턴스 음식에 자주 노출되면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지게 되고, 폭식과 편식을 하게 됩니다. 이렇다 보면 영양학적인 불균형을 초래하거나 여러가지 부작용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외식과 인스턴스 음식을 최대한 멀리하면서 집에서 직접 요리한 음식을 섭취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재료도 건강에 좋은 것을 사용해야겠죠.
한가지 음식만 먹는 것은 좋지 않다.
키, 체력의 성장에 있어서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이런 영양소의 섭취에 가장 부합되는 것은 바로 우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우유를 줄곧 먹이기만 하는데, 사실 우유 하나만 먹는다고 해서 모든 성장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우유 외에도 다른 음식에서 영양분의 섭취가 이루어져야 됩니다. 한가지에만 집착하기보단 다양한 음식과 영양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좋다해도 과다하게 먹는다면 역시 좋지 않으니 적당량 섭취하도록 합니다.
억지로 먹이지 않는다.
아이들은 처음 먹는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크기 때문에 잘 먹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밥이나 기타 여러가지 반찬들 역시 이렇다고 할 수 있죠. 그렇다고 해서 억지로 뭔가 먹이려고 한다면 오히려 반감만 더 커질 뿐이고, 심할 경우 음식 자체를 거부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되면 오히려 영양의 섭취에 문제가 생기게 되죠. 빵, 과자, 주스에 대해 의존도가 높다면 우선 이런 군것질부터 줄이면서 아이들이 잘 먹을 수 있게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보채고 울때는 음식을 주지 않는다.
아이들이 보채거나 울때 맛 좋은 간식이나 과자들을 주곤 하는데, 오히려 이런 습관은 소아 비만을 야기하게 됩니다. 이렇게 간식이나 과자를 먹기 시작하면 정상적인 식습관도 무너지게 되어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울고 보챈다고 해서 절대 음식으로 유혹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