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은 반드시 지키고, 운동의 강도는 적절하게 조절한다.

 

운동을 할때는 시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과도하게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땀을 배출하는게 좋다고 해서 사우나, 온열기 등을 이용해서 땀을 엄청나게 빼게 되면 오히려 탈진 증상에 시달릴 수도 있으며 어지럼증으로 인해 쓰러져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많이 하면 살이 많이 빠질거라고 생각해서 무리하게 시도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몸 상태에 맞춰서 하지 않고 이렇게 무작정 하다보면 오히려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하는군요. 따라서 자신의 몸 상태나 운동을 할 수 있는 정도를 꼼꼼하게 잘 따져서 운동 시간이나 강도를 알맞게 설정해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매주 1회 체지방 측정을 한다.

 

'오늘은 얼마나 살이 빠졌을까?'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이 물음을 수수로 하게 되고, 자기도 모르게 체중계 위로 올라가 체중을 재고 있게되죠.

사실 체중은 그렇게 쉽게 변하지 않는데요. 매일 이렇게 체크하는 습관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관념이 심해지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또한 체중의 변화도 별로 없는 날이 계속되다보면 다이어트에 대한 열정도 식어버리게 되고 나중에는 포기를 하게 되는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몇일만에 살이 쑥 빠져 버리면 그건 다이어트가 아니라 건강에 문제가 있는것이겠죠. 쉽게 변하지 않는 체중에 대해서 너무 집착하지 말고 장시간 다이어트를 시도해야 된다는 것 잊지마세요.

 

 

혼자 다니는 것이 다이어트에 유리하다.

 

다이어트는 운동과 음식조절이 중요하죠. 운동을 하러 갈때는 혼자가기 보단 친구와 함께 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동기유발에도 좋고, 같이 하면 심심하지도 않을거라는 생각 때문이죠. 하지만 친구와 같이 가서 운동도 제대로 하지 않고 놀기만 했다면 어떨까요?

친구랑 같이 운동을 잘 하던 사람들이라도 친구가 없다면 금세 운동에 대한 의지가 꺽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같이 하다가 옆에 없으니 그런 마음이 드는 것이죠. 친구에 의지하게 되면 혼자서는 하는 것이 힘들어진다고 하니 다이어트 운동이나 각종 계획을 짤때는 혼자 한다는 생각으로 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지름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가까이 하라.

 

다이어트의 완벽한 성공은 무엇일까요? 살이 빠지는걸까요? 아닙니다. 적정한 체중에서 살이 더이상 찌지 않도록 스스로 체중이 조절되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인 다이어트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중이 스스로 조절된다니 뭔 말인가 싶기도 하겠지만 유산소 운동을 꾸준하게 하게 되면 가능한 일입니다. 걷기, 달리시, 수영, 자전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근육의 밀도를 높게 하여 살이 잘 찌지 않게 몸을 가꾸게 됩니다. 유산소 운동은 매일 40분 이상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전에는 가벼운 스트래칭을 하면 운동 시에 부상을 막을 수 있고, 운동 후에 스트래칭은 근육의 이완을 도와 근육의 회복 속도를 높인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식이요법.

 

기름진 음식과 고칼로리 음식에 길들여진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요법을 하는 것이 정말 힘들죠. 정말 처절한 싸움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이러한 음식을 줄여야 합니다. 대신 과일, 채소 등의 섬유소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지방이 적은 음식 위주로 식단을 짜서 식이요법을 해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