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피부 관리는 여성뿐 아닌 남성의 주된 관심사가 되었다. 얼굴 피부관리법은 어렵거나 전문적이지만은 않다. 누구일지라도 쉽게 피부관리를 하고 피부미인이 될 수 있다. 오늘은 남성피부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얼굴이 번들거릴 때

 

먼저 남성피부관리 방법으로 얼굴이 번들거릴 때 방법을 알아보겠다. 이럴 땐 찬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녹두를 활용한 이유라면 피부의 열을 내려 피지 분비를 조절하게 되는 것이다. 녹두전, 녹두전으로 만들어서 먹어도 좋다. 비타민b2가 풍부한 포도, 딸기, 복숭아 등도 번들거림을 예방하는 데 좋다는 것이다. 또 물 대신 우롱차를 마셔도 좋고, 모공이 커서 고민이라고 하는 펙틴 성분이 모공을 조여주는 사과를 먹어도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피해야 되는 음식에는 초콜릿, 사탕, 튀김 등이 있어요.

 

눈가에 주름이 생길 때

 

눈가에 주름이 생겼을 때 남성피부관리 방법은 비타민a가 풍부한 토마토를 섭취해서 피부의 콜레겐 생성을 돕는 것이다.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이 없는 사람, 웃을 때 눈가, 입꼬리에 주름이 지는 사람, 또래보다는 잔주름이 많은 사람이 먹으면 좋다는 것이다. 밀은 칼슘, 철분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좋고, 단백질, 비타민e가 풍부한 콩 역시 피부 세포 재생 효과, 주름 완화 효과의 얼굴 피부관리법이 되는 것이다. 

 

여르름이 없는데 피부가 붉을 때

 

약간만 움직여도 피부가 붉어지고 열이 오르는 사람들을 위한 남성피부관리 방법은 찬 성분이 있는 참외를 먹는 것이다. 또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든 오렌지를 먹어도 좋은 것이다. 모세혈관이 튼튼해져 피부톤이 울긋불긋한 사람이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또 알레르기나 화장독으로 얼굴이 붉은 기를 띠는 사람은 보리를 쌀과 1:1로 섞어 먹으면 좋은 것입니다. 좋지 않은 음식에는 초콜릿, 레몬, 매운 음식, 치즈가 있다. 

 

피부가 푸석푸석하는 경우일때

 

피부가 푸석푸석할 때 얼굴 피부관리법은 호두를 먹는 것이다. 예부터 중국 미인들이 미용식으로 먹어왔던 호두에는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피부에 활력과 윤기를 주면 된다. 들깨에는 비타민e와 리놀산이 다량 함유됨으로써 햇볕으로 인해 거칠어져 버린 피부에 특히 좋다는 것이다. 들깨를 달여서 하루 한 잔 이산 마시고, 올리브오일을 빵에 찍어 먹거나 요리할 때 식용유 대신 사용한 이유라면 보습효과를 볼 수 있다. 남성피부관리 방법으로 좋지 않은 음식에는 고추, 마늘, 파, 술이 있습니다.

 

각질이 일어날 때 

 

각질이 일어날 때 남성피부관리 방법은 메밀을 먹는 것이다. 메밀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묵은 각질을 제거하며, 피부톤을 투명해질 수 있게 만들도록 한다. 묵이나 국수로 먹어도 된 것이다. 물에 개서 팩을 하면 좋은 얼굴 피부관리법이 되는 것이다. 영지버섯에는 b-d글루칸이란 성분이 함유됨으로써 있어 피부 재생 효과와 각질 제거 효과가 있다. 비타민 a와 당분이 풍부한 바나나는 피붓결이 갈라지게 되거나 울퉁불퉁 해지는 것을 예방해 주면 된다. 좋지 않은 음식에는 고사리, 찹쌀, 설탕이 있습니다. 

 

햇볕에 까맣게 탔을 때

 

햇볕에 탔을 때 남성피부관리 방법은 알로에 즙을 활용해야 하는 것이다. 알로에즙은 피부를 하얗게 만들고 자외선을 차단해 주기 때문에 음료수처럼 마시면 좋다는 것이다. 키위는 비타민c가 풍부해 햇볕에 금방 타는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구연산, 비타민c가 풍부한 파인애플은 자외선으로 인해 색소 침착이 되는 것을 완화하면 된다.

 

울룩불룩 여드름이 돋을 때

 

여드름이 생길 때 얼굴 피부관리법은 도라지를 활용하는 것이다. 도라지 뿌리는 혈액 내 노페물을 몸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며, 특히 뿌리는 염증이 잘 생겨나는 체질을 개선해 주면 된다. 도라지를 찬물에 우려 떫은 맛을 없앤 후 무쳐서 먹으면 붉은 기의 여드름이 가라앉으면 된다. 양배추는 소염작용을 하는 유황 성분이 있으므로 양배추를 자주 먹는 것이라도 남성피부관리 방법이다. 맵고 짠 음식은 피해야 하는 게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뺨에 주근깨가 생길 때

 

주근깨가 생겼을 때 남성피부관리 방법은 둥글레를 활용하는 것이다. 둥글레 뿌리 말린 것을 진한 갈색이 나올 때까지 우려서 하루 3회 마시면 주근깨가 옅어져 버린다. 둥글레 뿌리는 기미, 주근깨에 특효약이다. 녹차는 레몬의 5배나 될 수 있는 카테킨,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녹차를 마셔도 얼굴 피부관리법으로 좋다. 식사때마다 큰 사이즈의 김을 3장 정도씩 먹으면 반찬으로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