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눈이 온듯 어깨위에 소복히 쌓이는 비듬... 검은색 옷을 입었다면 더더욱 표가 나 당황스럽기까지 하죠. 이런 고민을 해결할 묘책들이 있습니다. 비듬 없애는 법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_@

 

[비듬 없애는 방법]

 

1.머리말리기

 

머리를 감고 나면 머리를 말리죠. 물론 자연 상태로 그냥 말려도 되지만, 대부분은 헤어 드라이 말리는게 대부분입니다. 이 머리 말라겨나는 비듬 제거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하게 되는 것이다. 잘 말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대부분은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는데 이것은 머리 두피에 자극을 주어서 안 좋은 것이다고 하도록 합니다.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고, 바람이 많이 부는 동네(?)라면 자연 바람으로 말리는게 가장 좋은 것입니다고 합니다.

 

2.두피 수분조율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비듬은 많이 생기는 편인 것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역시 원이 될수 있죠. 두피가 건조해 생기기도 하게 되는데, 역시나 삼푸 선정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삼푸는 지성, 민감성, 건성 등의 종류로 다양해지게 나오기 때문에 자신의 두피 특성에 맞게 골라서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화장품도 자신의 피부 상태에 바르듯이 두피도 맞는걸로 골라 수분조율을 해줘야 한다는 것이죠.

 

3.기타 방법들

 

두피의 건강을 해치는 것들로는 과로, 자극적인 음식, 불규칙한 생활, 수면 부족, 잘못된 헤어제품 선택으로 인한 두피 손상등을 들 수 있다. 머리를 감는 시간도 중요한데요. 대개는 아침에 감는데 이것에 비해서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은 것이다고 합니다. 하루동안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한 상태라면 다음날 아침 두피가 훨씬 더 좋아진다고 하는군요. 밤새 노폐물이 쌓인체로 잠드는건, 마치 세수를 안 하고 자는거랑 똑같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비듬이 지속되면 가려움증, 통증이 동반하며 심한 상태라면 탈모에 이르기 때문에 삼푸는 피부 타입에 맞게 약산성 성분의 천연 삼푸를 선택하는게 좋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