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은 우리 혈액내의 당수치를 말하고 이 수치가 높으면 당뇨병이라고 하며 혈당을 낮추는 음식을 섭취해야 하죠. 하지만 이 수치가 낮은 저혈당도 문제가 될지도 모를데요. 이처럼 혈당은 적정한량 유지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저혈당은 특히 뇌손상이나 다른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슐린양

 

저혈당 발생 원인 중 하나는 인슐린의 양인 것입니다. 인슐린이 과다해질 수 있게 분비되면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인슐린은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당뇨병 환자들은 혈당을 낮추기 위해 필요 그러나 저혈당은 당을 조금 더 낮추기 때문에 인슐린의 양에 대해 신경도 써야 합니다.

 

 

식사량

 

음식을 먹는 양의 조절을 잘 못해도 저혈당이 나타나기도 하도록 합니다. 식사를 확실히 하지 않았다게 되거나 불규칙한 식사가 계속 되면서 저혈당이 나타나기도 하도록 합니다. 저혈당의 경우 음식 변화로도 충분히 치료가 된다는 경우도 많이 음식을 적은 양으로 자주, 약간씩 먹는 것이 좋다.

 

열량이 적은 음식

 

혈당의 수치가 높은 당뇨병 환자들은 혈당을 낮춰주는 음식들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혈당을 낮추는 음식은 레몬, 마늘, 커피 홍차 등이 있으며 열량도 적고 혈당을 낮춰줍니다.

 

열량이 약간 있는 음식

 

된장, 고추장과 같은 장류는 의외로 열량도 조금만 높은 편이며 짠맛이 나기 때문에 혈당 조절에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열량계산을 통하여 섭취하게 되는 계획이 필요합니다. 묵, 당근, 우엉 등의 열량도 낮으면서 당도 낮출 수 있는 음식들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섯류

 

혈당 조절에 유용한 음식 중에 단연 최고는 버섯류인 것입니다. 버섯은 음식이기도 하지만 약재에 버금가는 효과들도 있어요. 당뇨병이 있는 분들은 특히 버섯류의 섭취가 좋다는 것이다고 하도록 합니다. 당뇨병에 좋은 버섯들로는 느타리 버섯, 송이버섯, 표고버섯 등이 있습니다. 이런 버섯들은 향, 맛, 효능까지 훌륭해 당뇨병 뿐만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