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장애가 심하다면 확실하게 잠을 이루지 못해지게 되고 삶의 질도 떨어해 질 것입니다. 보통 이런 수면 자애 증상들을 단순하게 불면증으로 생각하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겠지 싶어서 그냥 놔두게 될 수 있는 분들이 더러 있지만, 수면 장애 증상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더욱 더 증상이 심각하게 변할 수 있을 것이다고 해야 합니다.

수면 장애 증상은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살표볼까 해야 합니다.

 

◆ 수면 장애 증상

 

1.탈력발작을 일으킨다.

 

수면을 하는 중 갑작스럽게 근육의 긴장이 사라지는 것을 탈력발작이라고 합니다. 화를 내어야 하거나 크게 웃을때 힘이 갑자기 빠지게 보는 것이라도 이와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나타나는 이 탈력발작 증상은 몸을 가누기 힘들 정도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2.수면무호흡 증상이 있습니다.

 

코를 독하게 고는 사람들에게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수면무호흡 증상입니다. 수면중 호흡을 멈추게 될지도 모를 것으로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긴 그렇지만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는 수면장애에 해당됩니다. 코를 골다가 수면무호흡 상태가 되면 숨을 쉬기 위해서 자연적으로 노력해지게 될지도 모를데 이때 수면을 방해받게 되는 것이다고 해야 합니다.

 

3.야간시간 잠을 확실히 잘 수가 없을 것이다.

 

보통 밤이 되면 잠자리에 들게 되고 잠을 자게 되지만 수면 장애가 있는 분들은 밤중에 여러번 잠이 깼다가 다시 자고를 반복해질 수 있게 됩니다. 잠이 깼을때 간혹 공복감에 시달리면 뭔가를 먹기도 합니다. 이런 상태가 반복되면 비만도 되고 피로도 제대로 풀리지 않아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4.낮시간 졸게 된 것이다.

 

밤에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면 낮에 활동할때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주체 하기 힘들 만큼 잠이 와서 멍한 상태가 계속 됩니다. 수면장애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로 업무나 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하며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5.야경증

 

아이들에게서 나타나는 수면 장애로 잠을 자기 시작한지 1시간 내에 꿈을 꾸게 되고, 그 꿈이 실제에서 받는 자극처럼 착각해서 놀라 잠에서 깨게 될지도 모를 것을 말합니다. 물론 이런 일들은 자연스러운 현상이긴  그러나 이런 것이 하룻밤에 몇번이 나타나게 되거나 오랜기간 동안 계속 반복되는 것이다면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니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치료를 해야 할 것입니다.

 

6.몽유병

 

몽유병은 10~15세의 아이들에게서 주로 발생하는 수면장애 증상이긴 그렇지만 성인에게서도 이런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어릴때 이런 몽유병에 시달렸는데도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성인이 되었을때도 나타나게 되고, 그것이 사로고 이어져 버린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하니, 어릴때 이 증상이 나타났을때는 반드시 완치를 해야 해야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