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기 초기증상

 

나이를 먹게되면 여성의 난소는 점차 그 기능을 상실해질 수 있게 됩니다. 폐경기 초기증상은 난소에서 배란이 되지않으면서 몸에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폐경기가 되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점차 감소하게되고 폐경기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안면홍조

 

폐경기 여성의 75%가 경험해야 하는 폐경기 초기증상은 안면홍조입니다.

안면홍조는 밤낮없이 나타나는데 얼굴이 달아오르고 숨이 가쁘며 땀이 많이 납니다. 이는 호르몬 부족으로 혈관운동이 불규칙해져서 나타나는데 예민하거나 피로, 긴장했을 때 특히 자주 나타납니다.

 

비뇨기관의 위축

 

요실금같은 증상도 폐경기 초기증상인 것입니다. 요도점막은 에스트로겐에 민감한 조직으로 에스트로겐이 감소한 경우라면 요도점막이 위축되고 요실금 증상이 나타납니다. 요실금이 생기게 되면 갑자기 소변이 어렵고 배뇨통이 있으며 소변을 보고나서도 잔뇨감을 느끼게 합니다.

 

성교통

 

폐경기 초기증상으로 성교통이 있다.

폐경기가 되면 질 분비물이 줄어들고 이 때문에 오르가즘시에 자궁수축에 따른 통증이 나타나며 질의 탄력이 줄어들게됩니다. 이로 인해서 성적 욕구가 줄어들기도 합니다.

 

관절통

 

폐경기에는 여성피부가 거칠어지고 주름이 잘 생기게 됩니다.

또한 노화에 따른 퇴행성 관절염이나 골다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여러 관절부위에서 통증이 유발되기도 하도록 합니다.

 

정신적문제 

 

폐경기 초기증상으로 몇가지 정신적인 문제가 나타납니다. 에스트로겐이 감소되어서 쉽게 흥분하거나 감정기복이 심해지고 집중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불안, 두통, 불면, 고독감등의 증상이 흔히 나타납니다.

 

피부변화

 

폐경기증상으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기미, 주근깨가 나타납니다.

또한 유방의 탄력이 떨어지고 작아지기도 하는 것인데요. 머리가 자주 가렵고 원형탈모증이 생기게 되는 여성도 있다.

 

이말고도도 어깨결림, 요통, 연골의 변화가 나타나서 근육통이나 관절통을 유발하며 냉증, 무력감, 발한, 숨이참, 외음부의 가려움증과 악취 등의 증상이 폐경기 초기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