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열매가 탐스러운 구기자는 부작용도 적어 차로 내어 물대신 먹게 되면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구기자차 효능과 함께 구기자차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차 효능
노화방지라면 요즘 많은 분들에게 이슈죠. 사람들은 늙지 않고 젊음을 유지하고 싶어 합니다. 구기자차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를 하며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차 효능은 항균력이 뛰어난데요. 체내에 들어온 세균을 제거합니다. 차로 내어 자주 마시는 것이 이런 효능을 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잎사귀를 볶아 집안에 두면 세균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기자차 효능은 피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필수 미네랄과 다양한 비타민으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며 자외선으로 생기는 주근깨와 기미의 방지나 치료에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구기자차 끓이는 방법
구기자차를 끓일때 사용되는 재료는 잎과 열매입니다.
사실 잎을 이용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는 않다고 합니다. 열매에 비해 영양소가 떨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잎에도 많은 영양소가 있다고 하는군요. 특히 봄에 채취한 여린 잎사귀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잎사귀를 채취해 약한 불로 볶아 비닐팩에 보관했다가 필요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열매를 이용하는 것은 천연 구기자를 구하거나 시중에서 파는 것중 깨끗한 것을 골라 깨끗하게 씻은 다음 상태가 안 좋은 것은 제거하고 그늘에 말립니다. 적당히 마르면 점성이 생기는데 이것을 볶은 후 용기에 보관하다가 필요할때 사용합니다.
차를 끓일때는 구기자 15g과 물 1L를 넣고 빨간색이 우러나올 정도로 끓인다음 기호에 맞춰 꿀, 설탕을 넣고 드시면 됩니다. 고명으로 잣을 이용하는것도 좋다고 하는군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