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가 되면 기운도 없고 기력이 떨어지게 되죠. 야관문은 기력회복에 좋아 환절기에 적극 추천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위염 예방과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야관문 효능
기력회복에 있어서 야관문 효능을 따라올 것이 없다고 할 정도로 좋다고 합니다. 평소 몸이 찌뿌드드하며 뭔가 안 좋다고 느꼈을때 꾸준하게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씨앗을 갈아 생수랑 같이 먹으면 되며 하루 섭취량이 5g을 초과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당뇨병 예방에도 야관문 효능이 뛰어난데요. 당뇨병은 우리나라 성인병 중 가장 많이 차지하는 병 중에 하나입니다. 조기 치료가 중요하죠. 당뇨병 예방을 위해서는 오골계와 함께 넣어 먹는 것이 좋으며 야관문은 30~50g 정도가 적당합니다.
위의 강화를 야관문이 약으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위염에 야관문 효능이 좋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잎과 뿌리를 잘 건조시킨다음 잘게 잘라서 생수를 넣은 뒤 끓여 내면 됩니다. 너무 많은 양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경쇠약의 치료에도 야관문 효능이 쓰이고 있습니다. 피로가 누적되면서 신경쇠약으로 인한 불면증으로 고통을 받게 됩니다. 이때 야관문 뿌리와 생수를 넣어 약한불로 오래 달인 것을 1일 2회 먹게 되면 불면증도 해소되고 신경쇠약의 치료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눈병은 전염성이 강한 병 중에 하나죠. 야관문 효능으로 눈 건강을 지켜주기 때문에 눈병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야관문을 약한 불로 은근히 끓인것을 식후에 먹게 되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