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에게 흔히들 마늘 냄새가 난다고 하죠. 물론 같은 한국인들끼리는 잘 모르지만, 외국인들은 그렇게 느낀다고 합니다. 그 만큼 한국인에게 있어서 마늘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식품입니다.
그 중에서 흑마늘은 건강에도 좋아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흑마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회사생활과 공부 등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다보면 체력이 떨어지고 피곤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흑마늘에는 게르마늄 성분이 있어 체력회복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B1의 흡수율도 높여 체력 회복에 좋은것이 흑마늘 효능입니다.
다음으로 고혈압 예방이 있습니다. 고혈압은 콜레스테롤이 쌓여 생기는 질병으로 혈압를 원래대로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면 고혈압 예방을 위해 흑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흑마늘 효능으로 당뇨병 예방도 있습니다. 흑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있어 인슐린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며 지질과 결합해 몸속 세포들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소화작용을 향상 시키는 것도 흑마늘 효능으로 평소 속을 편안하게 해주며 소화를 도와줍니다. 속이 불편하다 싶을때 흑마늘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흑마늘을 만드는 방법은 우선 마늘 200g을 잘 손질해 한시간 정도 쪄 줍니다. 찔때 냄새가 심하게 난다고 하니 베란다에서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찌는 시간이 지날수록 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쪄낸 마늘을 그늘에서 한달 정도 건조시킨뒤 다시 찌고 다시 3~7일정도 건조시키는 작업을 9번 반복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