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기
헤어스타일을 만들기에 앞서 샴푸와 린스를 하고 머리를 말리는 단계부터 시작합니다. 머리를 어떻게 말리느냐도 중요한데요. 우선 수건으로 모발을 톡톡 두드리듯 수분을 제거합니다. 세게 문지르면 뻣뻣하거나 끊어질 수 있습니다. 수건을 머리에 둘러 10분 정도 감싸게 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머리 빗기
샴푸와 말린 후에는 머리가 엉켜 있는데 이것을 부드럽게 풀어줘야 합니다. 모발이 너무 젖은 상태에서는 머리카락이 끊어지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머리를 빗을때는 중간에서부터 끝까지 빗어주되 부드럽게 빗는 것이 중요합니다. 촘촘한 브러시는 피합니다.
스타일 제품 바르기
적당히 정돈된 머리에 스타일 제품을 바릅니다. 물기가 너무 많을때 바르게 되면 축 쳐져 스타일이 나지 않으니 주의합니다.
헤어드라이기 사용
적당하게 스타일이 끝났다면 헤어드라이기로 말리는 단계입니다. 거의 마를때까지 열을 가하고, 판판한 브러쉬를 이용해 빗질을 하면 찰랑거리는 모발의 연출에 좋습니다. 드라이기를 사용할때는 머리카락에서 10cm 정도 떨어뜨려 사용합니다.
머리 숙이기
풍성한 모발을 원할때 머리를 아래로 숙여 모근쪽부터 집중적으로 드라이를 하는 방법입니다.
클립 고정
머리가 거의 다 말라갈때쯤에 클립을 이용해 위, 앞, 옆을 나눠 고정하고 둥근 브러쉬로 드라이를 하는 것으로 이때 브러쉬의 빗살은 촘촘한게 좋습니다. 따로 나뉘어진 부분을 마무리 합니다.
차가운 바람 말리기
뜨거운 열로 계속해서 드라이만 하다보면 머릿결이 손상됩니다. 마지막에는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는데요. 머리카락 뿌리부터 아랫쪽으로 빗질을 하면서 말립니다. 원하는 헤어스타일의 고정을 위해서는 차가운 바람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프레이
이렇게 정돈된 헤어스타일을 장시간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프레이를 사용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