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부미인들에게 자주 하는 말들이 있죠. '미인은 잠꾸러기'

이 말은 어느정도 근거가 있는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운 피부,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이 베이스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수면이라는 것은 사실 피부 뿐만 아니라 우리 몸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아주 중요한 활동중에 하나입니다. 낮동안 사용한 에너지의 보충이라던가, 손상되었던 세포의 재생에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수면에 최적의 시간은 오후 10시부터 오전 6시 사이로, 특히 오후 11시부터는 피부에 가장 밀접한 영향을 주는 시간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면과 피부의 관계


  1. 충분한 수면은 낮동안 지친 피부에 영양, 산소를 공급하며 손상된 조직은 이때 재생된다.
  2. 수면하는 동안 땀샘, 피지선이 감소되며 피부 재생의 속도는 더욱 빨라지게 된다.
  3. 수면 중에는 지방의 분해에 관여하는 호르몬도 분비가 되어 체중감량의 효과도 있다.
  4. 충분한 수면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부드러운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5. 수면 중에는 멜라토닌 작용으로 색소세포가 줄어들어 하얀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잠을 설치게 되면 피부가 거칠고 색소세포가 발달해피부가 검게 변하기도 한다.
  6. 안정적인 수면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은 밤새 성장이 촉진된다.




불면증 타파! 수면 조건 만들기


  1. 잠을 자기 3시간 전에는 음식물 섭취를 자제한다.
  2.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맨손체조를 간단하게 해주면 혈액순환이 잘되면 잠들기 좋은 상태가 된다.
  3. 이불은 무게감이 거의 없으며 보온이 잘되는 것을 선택한다.
  4. 습도는 70~80%가 되게 유지한다.
  5. 잠들기 편안한 자세를 취한다.
  6. 태아 자세-양손은 모으고 넓적다리 사이에 끼우고 옆으로 눕는 자세-는 잠이 잘 오는 자세 중에 하나다.
  7. 우유는 교감신경의 억제로 잠을 잘 자게 한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