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자신의 집을 어떤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해야 할지 고민하거나 궁금증을 품기 마련입니다.

인테리어에 있어서 가장 심플하면서도 오래 갈 스타일이라면 단연 모던 스타일이죠. 군더더기 없고 절제된 미니멀 스타일 보다는 복고풍이 약간 가미된 모던 스타일이 인테리어 쪽에서는 좀 더 각광받고 있습니다.




약간은 따뜻하고 온화한 느낌을 가미하고 과거의 추억이나 레트로 감각을 주어 편안함을 주고, 거기다가 럭셔리한 스타일을 넣은 네오클래식 인테리어 스타일이 좋습니다. 심플하면서도 정감이 가득한 느낌을 살린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모던한 공간에 클래식과 앤티크한 공간이 아우러지면서 고대와 현대의 감각들이 적당히 혼합된 그런 연출을 네오클래식이라고 합니다.


네오클래식이라는 말은 신고전주의란 뜻을 품고 있는 것으로 고전만이 가지고 있는 무거운 느낌을 털어내고 그 자리에 현대 감각을 품어 조화를 이루는 것을 말합니다. 부드러운 디자인, 우아한 라인이 네오클래식 인테리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구나 소품에 패브릭을 더하고, 심플하면서도 라인이 있는 가구와 부드러운 소재의 카펫, 로만셰이드 커튼을 더해 현대적인 감각을 넣어 연출 할 수 있습니다.

1960년대의 빈티지 가구나 소가구에 관심을 가지고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네오클래식에 있어서 컬러의 선택은 역히 블랙이 가장 유행하는 색상입니다. 하지만 모든 가구나 패브릭에 블랙만을 주기 보다는 적절하게 화이트를 배치하는 것이 더 멋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좀더 산뜻하게 보일려면 레드, 옐로, 애플그린 등의 컬러를 매치하면 블랙을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 특히 레드 컬러의 경우 생동감을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네오클래식에 대해 요약을 해 보자면 미니멀한 전통을 이어 받으며 블랙과 화이트가 기본으로 이루고 있으며, 고풍스러운 앤티크 가구와 모던한 소품들의 조화, 클래식한 가구에 모던한 패브릭을 넣어 라인을 살리고 귀족적인 디자인이 함유된 현대적인 감각의 인테리어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