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 신장에 질환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신장은 한번 나빠지게 되면 회복하기 힘들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장이 나쁠때 나타나는 증상과 신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이 나쁠때 증상
혈뇨
신장 질환이 있을때는 혈뇨가 나오는 경우가 빈번해집니다. 붉은색의 소변이나 피가 간간히 섞여 나오기도 하는데요. 신장질환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지만, 요로결석, 방광염, 사구체신염으로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탁한 소변색
신장이 나쁘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로 소변이 탁하고 흐리게 나타납니다. 정상적인 소변은 약간 노란색을 띄며 맑다고 합니다.
냄새
소변에서 지린내가 나는 것은 정상입니다. 하지만 신장이 나쁠때는 소변의 냄새가 코를 찌르는듯한 암모니가 향이 강하게 나게 됩니다. 먹는 음식에 따라 약간의 편차가 있긴 하지만 이런 코를 찌르는 냄새가 지속된다면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수박
여름철에 즐겨 먹는 과일인 수박은 수분이 풍부하며 요독증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이뇨작용이 뛰어나 신장에 좋으며, 특히 신장염에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옥수수수염
옥수수를 재배하고 늘 남아도는 옥수수수염은 신장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옥수수수염을 차로 해서 먹게 되면 이뇨작용에도 좋으며, 단백뇨 증상도 감소시켜줍니다. 또한 활발한 이뇨작용을 통해 붓기를 제거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신장에 좋은 음식은 강낭콩, 율무, 팥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