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고지혈증이라고 합니다. 이런 고지혈증은 당장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혈액순환에 장애를 주기 때문에 다른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지혈증 증상은 이런 혈관과 관련 증상은 물론 췌장암 등의 유발에도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혈관을 막기 때문에 동맥경화로 인한 심장마비로도 이어지기도 합니다. 고지혈증은 증상이 없다 해서 함부로 생각할게 아니니 주의해야 합니다.


1.완두콩


완두콩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건강을 지키는데 있어서 효과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완두콩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적정한 수준으로 낮춰주는데요. 이런 효과 때문에 고지혈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장기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밥을 할때 완두콩을 섞어서 먹는것이 좋겠죠.


2.고구마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간식인 고구마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고구마는 간편하게 쪄먹거나 요리에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고구마에는 칼륨, 설륨질, 비타민C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지혈증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3.양파


양파는 우리가 볼 수 있는 음식에서 흔하게 보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고지혈증 예방에 대표적인 음식으로 심근경색, 고혈압의 치료에도 좋아 양파즙으로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양파는 지질을 낮추어 고지혈증을 예방, 치료한다고 합니다. 양파는 생으로 먹는 것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4.등푸른 생선


고등어와 같이 등이 푸른 생선들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데 좋아 혈액을 깨끗하게 정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고지혈증 외에도 다른 혈관계 질환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5.가지


가지는 반찬이나 무침으로 먹는 음식으로 모세혈관의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조절하여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혈액, 혈관 모두를 건강하게 하는 음식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