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를 맑게 하는 식사


건강하면서도 윤기있는 피부는 탄력도 있으며 무엇보다도 피부 트러블도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생동감 있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가 맑아야 합니다. 즉, 몸의 건강이 우선시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식사를 할때는 영양가가 균형을 이룰 수 있게 섭취해야 합니다. 건강한 식단은 곧 피부 건강으로 직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침에 우유, 달걀, 야채, 저녁은 현미밥, 버섯류, 닭고기, 녹황색 야채 정도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E의 경우 혈액순환과 연관되어 있다고 하니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선 필수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관자놀이 지압으로 피의 흐름을 좋게 한다


관자놀이는 신경이 모이는 곳으로 두통이 심할때나, 피곤할때 이 부분을 눌러서 마사지를 하게 되면 정신도 맑아지고 두통도 개선되곤 합니다.

관자놀이는 이런 효과 외에도 피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관자놀이를 마사지함으로써 신경을 부드럽게 하고 피의 흐름을 좋게 하며, 눈밑에 거무스럼하게 자리잡고 있는 기미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는 탄력이 생기고 윤기가 생기기도 합니다. 긴장된 피부는 한결 부드럽게 변하며 인상이나 표정도 한층 밝아지는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관자놀이 부분외에 귀 뒷부분을 손바닥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 하면 정맥 흐름을 좋게하고 신선한 피가 얼굴쪽으로 흐르게 하여 피부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피부의 자가 진단은 금물


자신의 피부가 민감성 피부라고 자가진단을 통해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의외로 잘못 판단하고 알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즉, 민감성 피부가 아니라는 것이죠.


피부에 대한 염려가 지나치게 많다보니 피부 트러블에 대해 공포감을 느끼기도 하며 화장품의 사용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장을 하는 즐거움이나 기분을 잃어버리게 되기도 하죠. 화장품을 처음 사용하게 되면 으레 피부의 반응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약간의 피부 트러블이 있다 하더라도 일단은 좀 더 기다려 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새로운 화장품이나 자극에 대해서 너무 단련되어 있지 않으면 오히려 더 약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