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은 중년 여성들에게서 자주 걸리는 질병으로 단백질, 칼슘의 부족으로 뼈가 급격하게 약화되고, 그렇다보니 약한 충격에서도 골절이 잘 생기고 골절이 생긴 이후에도 골절이 쉽게 낫지 않습니다.

골다공증이 있게 되면 골절의 위험 때문에 활동성도 떨어지게 되고 무릎, 관절 부위에 골다공증이 생기게 되면 고통도 심각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1.쇠비름 나물


쇠비름 나물은 골다공증에 특효라고 할 정도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구하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하는데요. 쇠비름을 뿌리채로 말린 것을 물에 끓여서 복용하면 됩니다.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매일 꾸준하게 달여 먹는다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쇠비름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며 항염증 작용도 뛰어납니다. 또한 당뇨병 증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쇠비름은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냉한 체질은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2.홍화씨


골다공증에 좋은 홍화씨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뼈의 재생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홍화씨는 골절이 있는 분들도 치료 목적으로 자주 섭취한다고 합니다. 홍화씨에는 유기백금이라는 요소가 있어 뼈를 잘 붇게 하고 특히 홍화씨 자체가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기 때문에 뼈관절 순환계통으로도 좋게 작용한다고 합니다.


3.해조류와 뱅어포, 멸치


톳, 다시마, 미역과 같은 해조류와 멸치, 뱅어포 종류들도 골다공증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뼈째 먹는 생선인 멸치는 칼슘이 풍부하고 피를 맑게 하는 작용을 통해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또한 몸속에 누적된 중금속의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골격과 치아의 형성에 필요한 무기질, 단백질 등이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추천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4.우유


주변에서 값싸고 흔하게 볼 수 있는 골다공증 전용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것이 바로 우유입니다. 우유를 매일 한잔 먹게 되면 골다공증의 예방이나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영양소와 칼슘이 풍부해서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습니다. 우유 외에도 치즈, 계란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