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일과 야채의 가짓수 늘리기


과일과 야채를 매일 한종류 더 늘려서 먹는다면 심장병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최소 9종류 이상의 야채를 먹는다면 거의 모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할 정도라고 하는군요. 실천이 어렵긴 하지만, 보다 간단하게 야채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데친 야채, 샐러드를 먹는 습관이나 말린 과일을 간식으로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2.프로바이오 요구르트


운동을 하기 전에 프로바이오 유산균이 있는 요구르트를 섭취한다면 건강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생기는 공복감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되죠.




3.신발을 정기적으로 교체하기


하나의 신발로 걷기를 500km 정도 했다면, 그 신발은 수명을 다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걷기 운동을 한다지만, 이런 신발을 신게 된다면 발이 받는 충격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4.체중계의 노예가 되지 말자


건강의 문제에 따라 몸무게의 변화가 있는것은 사실이긴 하지만 몸무게 그 자체가 건강의 척도가 되지는 않습니다. 체중 때문에 괜히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다는 것이죠. 한달에 1~2번 정도 재는 것이 좋습니다.


5.신체적 접촉을 많이 한다


여기서 말하는 신체적 접촉은 마사지를 뜻합니다. 혼자서도 마사지를 해도 좋지만 가족,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한다면 그 효과는 더욱 배가 된다고 하는군요. 자주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6.하루에 잠깐이라도 휴식시간 갖기


하루 중 잠깐이라도 명상을 하거나 요가를 통해 신체를 휴식하고 이완시키는 것만으로도 삶의 질을 훨씬 더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7.운동을 한다면 근육이 피로해질때까지 한다


운동은 꾸준함도 중요하지만 그 강도도 중요합니다. 근육이 피로할 정도로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그냥 시간 낭비만 할 뿐입니다.


8.운동전에 커피 한잔 마시기


커피에 있는 카페인은 운동을 시작하면서 소모되는 에너지원을 탄수화물이 아닌 지방을 연소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렇다보니 운동도 훨씬 더 강도있게 할 수 있으며 지방의 연소도 빨라지게 됩니다. 또한 운동 중 생기는 피로도도 낮춰줘 장시간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9.한쪽 발로만 운동하기


쪼그려 앉은 상태에서 한쪽발은 땅에서 때고 나머지 발로 몸을 지탱한다면 상당한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이는 균형을 잡기 위해 근육의 사용량이 2배 가까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발을 교대로 하면서 하게 되면 2배의 운동효과를 볼 수 있죠.


10.생선을 먹을때는 과일이 좋다


참치,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있는 생선은 망고, 파인애플과 같이 열대 과일을 곁들이게 되면 과일의 섬유질이 생선에 있는 수은의 체내 흡수를 방지하고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