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는 피부미용뿐만 아니라 치아를 깨끗하게 해주는 미백효과로 인해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녹차 부작용과 단점이 있으니 주의하셔야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녹차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1.치아 착색


미용에 관심이 많은 현대, 성형에 있어서 얼굴뿐만 아니라 치아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치아의 교정중에 녹차를 활용하는데 녹차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착색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양치를 할 경우에 미백에 효과가 좋고 구취제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2.이뇨작용


녹치는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쓰이죠. 하지만 녹차를 너무 과하게 먹게 되면 이뇨작용도 강해져 자주 소변을 보게 됩니다. 수분의 유출이 많아질 수도 있지요. 무작정 많이 먹는다고 해서 좋은것은 아닙니다.


3.안면홍조


녹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녹차를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흥분상태나 가슴 두근거림, 안명홍조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체질적인 문제이기도 하지만 카페인에 대한 민감도가 높다면 이런 증상이 더 자주 발생하게 되지요. 하지만 카페인은 소변으로 쉽게 배출이 된다고 합니다.




4.몸이 차가운 분들


녹차는 성질이 차갑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손발이 차거나 냉증이 있는 분들은 되도록 안 먹는게 좋지요. 하지만 피부팩으로 사용한다면 괜찮을 것입니다. 몸이 열이 많은 분들은 따뜻하게 해서 드시고, 빈속에 녹차를 과잉섭취하게 되면 속쓰림이나 소화불량 증상을 겪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 다른 부작용도 몇가지 있습니다. 녹차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위를 자극합니다. 위장질환이 없는 분은 크게 문제가 되진 않겠지만 위장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위에 부담이 될수도 있지요. 또한 이뇨작용이 강하기 때문에 되려 몸속의 미네랄들이 소변으로 빠져 나가버릴 수도 있습니다.

본초강목을 살펴보면 냉녹차를 섭취하게 되면 담이 발생할 수도 있다하니 되도록 따뜻하게 해서 녹차를 드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