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있고 과자를 많이 먹다보면 그 부스러기 때문에 개미들이 생기는 일들이 자주 있죠. 과자 뿐만 아니라 집안에 갑자기 개미가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집안에 서식하는 개미들은 모조리 박멸하는 것이 좋은데요. 개미를 퇴치해서 쾌적한 집을 만들 수 있게 어떻게 하면 개미를 퇴치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가루를 이용하는 방법


가루를 사용해 개미를 퇴치하는 방법으로는 바로 붕산과 설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설탕과 붕산을 1:1의 비율로 섞어 개미들이 잘 드나드는 장수나 현관문앞에 뿌려줍니다.

좀 더 안전한 방법으로 고춧가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런 가루들은 개미들이 싫어하기 때문에 접근 자체를 차단하게 됩니다.


2.설탕통으로 개미 접근 막는 방법


다음에는 설탕통을 이용해 개미들을 통제하하는 방법으로 설탕통의 중간쯤에 고무줄을 여러겹으로 감아줍니다. 개미들은 단 맛이 이끌려 오는 습성이 있는 이것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꿀통을 활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단 것이 있다면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개미 구멍 제거하기


눈에 보이는 개미들만 퇴치한다고 해서 개미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개미구멍을 찾아야 되죠. 개미구멍을 찾은 다음 물을 꿇으셔 몇방울 개미구멍에 넣어줍니다. 석유를 몇방울을 떨어뜨려도 됩니다. 물론 이 방법은 개미 구멍을 찾아야 가능한 방법입니다. 위에 가루를 이용해서 개미들의 접근을 막는 것이 쉬운 방법이긴 합니다.


4.박하 나무는 개미를 퇴치한다.


식물을 이용해서 개미를 퇴치 할 수 있는, 다소 친환경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박하나무라고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박하나무는 개미를 퇴치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군요. 집에 공기를 좋기 하기 위해 식물 한두개씩은 두고 있죠. 개미가 있다면 특히 박하나무 몇개를 키우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5.청소 자주하기


개미들이 번식하기전에 미리 개미들의 먹이가 될 만한 것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바로 청소를 하는 것이죠. 과자 부스러기, 음식물 쓰레기 등 개미들의 먹이가 될만한 것은 바로바로 치워야 개미들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청소가 귀찮다고 방치하다간 들끓는 개미 때문에 더 고생할지도 모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