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하면 떠오르는건 바로 소화기관과 관계가 깊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양배추는 소화기관인 위에 좋은 작용이 있는데요. 이 밖에도 골다공증, 뇌졸중 예방, 장 건강 관리, 다이어트 등 다양한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배추를 일컬어 장수식품이라고 하는 이유가 있는것이죠. 양배추즙, 양배추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소화에 문제가 생기다 보니 영양 섭취도 제대로 못해 몸도 약해지고 건강도 나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양배추를 즐겨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양배추에 있는 비타민U는 위, 십이지장의 점막을 보호, 재생하여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칼슘, 철 등의 다양한 영양소도 있으며 비타민B, C도 특히 많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예방과 산성체질을 다시 알칼리성 체질로 만드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골다공증에 도움이 된다.


양배추에는 칼륨의 함유로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골다공증이나 혈증 콜레스테롤이 높아서 걱정인 분들이 양배추를 꾸준하게 섭취함으로써 훨씬 더 건강에 이로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배추즙 효능을 보기 위해서


양배추를 그냥 먹기보단 양배추즙으로 해서 많이 드시게 됩니다. 양배추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양배추 바깥쪽에 있는 녹색잎과 심도 함께 즙으로 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영양분이 가득하기 때문이죠.


양배추즙도 양배추와 동일한 효능을 가지며 위, 십이지장 궤양의 치료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를 그냥 먹을때는 보통 삶아서 먹게 되는데 너무 오랜시간 동안 삶게 되면 무기질, 단백질, 탄수화물의 소실도 있어서 있지만, 양배추즙으로 해서 먹으면 생으로 먹기 때문에 영양분의 소실도 없이 섭취가 가능합니다.




양배추 칼로리 및 좋은 양배추 고르기


양배추 칼로리는 비교적 낮은 편으로 100g 기준으로 31kcal 정도입니다. 

좋은 양배추는 모양이 봉긋하고, 위쪽 부분은 뾰족하지 않으며 겉잎은 짙은 녹색인 것이 좋은 양배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