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 되면 잠을 자야 하지만 불면증으로 인해 잠도 제대로 못하게 된다면 다음날 일상도 꼬이게 되고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게다가 이런 불면증이 지속된다면 건강상 문제도 발생하게 되지요.

불면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먹는 음식, 즉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불면증 치료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불면증 치료 방법


불면증으로 인해 제대로 잠을 잘 수 없고, 하루종일 피곤을 느끼게 되다보니 낮에 잠을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피곤하다고 해서 낮에 이렇게 잠을 자게 되면 오히려 불면증은 더욱 심해 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낮잠을 잔다고 해서 전날밤에 모자란 잠이 보충되는 것은 아니고, 그날 저녁에 잘 잠을 미리 자 버리게 되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불면증이 점점 심해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불면증 치료를 위해서는 낮잠을 피해야 합니다. 만약 도저히 참지 못해 낮잠을 자야 된다면 20분 이내가 좋습니다.




불면증은 다른 문제도 있겠지만 정신적인 문제, 즉 심신이 불안해지는 스트레스, 갈등, 고민과 같은 것들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불안한 심신을 안정화 시킬 수 있게 취미활동을 한다거나, 혹은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후의 수단 중 하나로 밤에 전혀 잠을 자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이 방법은 건강을 해치고 몸에 무리를 줄 수 있긴 하지만 간혹 그 다음날 잠을 쉽게 자기도 합니다. 물론 낮에 전혀 잠을 자지 않아야 되겠죠. 잠을 못잔다고 해도 잠을 자야 할 시간에 불을 끈채 그냥 누워서 눈을 감고 있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중에서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우유입니다.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한데요. 이 칼슘은 신경계 전달물질 역할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 칼슘이 부족해지면 신경질적으로 변하기도 하고 쉽게 불안감, 초조함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심리적으로 불안해지다보니 잠도 쉽게 잘 수 없게 되는 것이죠. 우유를 섭취함으로써 칼슘 농도가 높아지게 되면 심리적으로도 안정을 찾을 수 있게 되면서 불면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감자도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감자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한데요. 이 마그네슘은 세로토닌을 생성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게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이죠.


아마씨나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에는 공통적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의 효과는 신경을 안정 시켜주는 것으로 우울증이나 신경이 예민해져 불면증이 있는 경우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며을 유도하는 마그네슘,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특히 아몬드에 풍부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