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피부를 갖고 싶은것은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일이고, 그에 따라 마사지나 세안외에도 영양팩 등 다양한 방법을 알고 있고, 실천하고 있죠. 이런 다양한 방법들이 모두 다 좋은 효과를 주는 것은 아닙니다.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 가장 먼저 파악해야 할 것은 바로 자신의 피부상태가 지금 어떻느냐입니다.

이 피부 상태에 따라서 어떤 제품을 사용할지를 정하게 되고, 어떤 방법으로 피부를 가꿔야 할지가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자신의 피부 상태가 어떻는지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상태로 그냥 좋다는 것만 했다가는 오히려 피부를 망치게 될지도 모릅니다.



피부를 가꾸기 위해 손질을 한다는 것은 어느정도 손상을 야기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피부의 상태에 맞춰 적당한 손질을 한다면 이런 손상은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마사지는 피부에 일정한 자극, 부담을 주기도 합니다. 마사지는 적당한 시간을 해야 되지만 만약 오래 하게 된다면 오히려 피부의 자극이 더 심해지기 때문에 결코 피부에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적당한 자극과 시간을 통한 마사지만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죠. 마사지를 너무 장시간 한다면 잔주름을 유발 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피부의 기초를 다지는 일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피부관리 단계의 절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이때 중요한 것은 바로 세안입니다. 세안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세안을 할때, 혹은 세안 후에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세안은 얼굴을 씻는 것입니다. 더러움이나 이물질이 많이 있을거라 해서 너무 박박 문질러서 씻거나,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자극을 주어 피부트러블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세안을 할때는 되도록 가볍게 하는게 포인트입니다.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 세정력이 강한 제품을 쓰기도 하지만 이보다는 보습 위주의 세정제가 오히려 여러 타입에도 문제가 없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만약 세정효과가 약하다고 생각되면 부드럽게 여러번 문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부드럽게 문지르는것도 너무 오래하면 좋지 않습니다.



영양팩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보급하는건 너무나 흔한 일이죠.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영양팩이라고 해도 역시 장시간 한다면 피부에 자극이 더욱 많아지게 됩니다. 영양팩의 재료나 방법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나지만 팩은 가급적 15분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특히 천연팩을 사용할때는 각 재료에 따라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피부에 사용해보고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사용하도록 합니다.

피부타입에 따라 다르지만 팩은 일주일에 1~2회가 적당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