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를 복용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아주 극적인 효과를 주게 된다고 합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요법을 하거나 특별한 식이요법을 하게 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고용량의 비타민C의 섭취를 통해서만 체중 감량을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비타민D도 함께 섭취한다면 더욱 효과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비타민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는 것은 우리 몸의 생체리듬과 연관이 있습니다. 비타민이 생체리듬을 활성화 시키게 되면서 체내의 독소나 노폐물이 배출 및 분해되기 때문에 이렇게 다이어트가 된다는 것입니다.


미네랄 중에서도 칼슘은 다이어트와 깊은 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슘은 에너지원으로 산화되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하는 미네랄로, 섭취한 영양분이 제대로 사용되지 않아서 살이 찌는 유형의 사람들은 특히 칼슘에 대한 신경을 써야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지방, 탄수화물이 소모 및 산화 되면 칼슘, 비타민, 미네랄이 부족하게 되고 부족한 만큼 탄수화물 및 기타 영양분은 지방으로 축적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음식량을 줄이면 체중의 변화가 일시적으로 나타나게 되지만 칼슘이 부족할 경우 다시 체중이 늘어나게 됩니다.




미네랄과 마그네슘은 체내의 기능과 연관이 깊은 영양소로 체내 기능이 잘 돌아가기 위해서는 비타민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칼슘이 보다 잘 흡수될 수 있게 하고, 비타민C는 마그네슘과 철분의 흡수를 용이하게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때는 비타민의 섭취게 신경을 써야 합니다.


비타민 다이어트는 비타민의 섭취량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비타민을 섭취할때는 무턱대고 과다하게 먹게 되면 오히려 비타민 과다증으로 인해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 문제는 생명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합성 화학 비타민의 경우 체내에서의 분해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과다 섭취시 과다증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섭취는 천연 비타민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비타민 다이어트를 위해서 섭취할 비타민들은 야채, 과일, 곡물 외피에 있는 것들이 좋습니다. 비타민B군은 쌀의 배아, 비타민C,E는 과일의 껍질이나 해초류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천연 비타민의 섭취로 체내에 쌓인 화학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게 되어 체내 기능의 불균형으로 인해 비만이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음식을 금하는 방법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